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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의 유방암 캠페인

한국에서의 유방암 캠페인 활동

한국에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2001년 한국에서 유방암 캠페인을 시작해 올해로 24년째 매년 여성건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은 2000년대 초 시작부터 지금까지 한국에서 대한암협회 등과 함께 매년 꾸준히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인식향상, 유방암 질병 교육 활동 등을 통해 유방암에 대해 관심 및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유방암 정기검진 및 자가검진 방법을 알리는 활동 등을 통해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실천을 독려해 왔으며 유방암의 위험요소 등에 대한 정보도 알리면서 행동을 촉구해 왔습니다. 또한 유방암에 대한 시민 대상 질병 교육 활동뿐 아니라 2018년부터 지역사회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유방암 환자들의 시의성 있 의료서비스 접근을 돕기 위해 수술비, 치료 등을 매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주요 활동 내용

  • 한국에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2001년부터 매해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행동실천을 독려하며 여성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의 유방암 캠페인은 한국에서 23 년 전부터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유방암의 심각성과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자료를 제작, 배포하는 등 유방암 교육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 또한 유방암 조기 발견을 돕기 위해 유방암 정보와 자가검진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여성주기 앱 “핑크터치”를 개발해 보급하고 행동실천을 독려해 왔습니다.
  • 한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대한암협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외계층 등의 유방암 환자들의 유방암 수술비나 치료비를 지원하는 의료 서비스에 대한 지원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소외 계층 유방암 환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또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핑크 리본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고 있으며, 이 기부금은 유방암 교육 활동들과 도움이 필요한 유방암 환자 치료비 지원 등 유방암 근절을 위해 소중히 쓰이고 있습니다.
  •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 및 관심도를 높이고 유방암으로부터 영향받은 사람들을 기억하기 위해 한국의 주요 랜드마크에 핑크빛 조명을 밝히는 일루미네이션을 랜드마크 파트너사들과 함께 매년 10월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와 같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국내 유방암 인식 향상과 질병 정보 교육, 조기 발견을 위한 정기검진 및 자가검진 등의 행동실천을 독려함으로써 유방암 없는 세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인식향상 & 교육정보 배포

유방암의 심각성과 질병 정보를 알리는 정보교육 활동이나 유방암 정보 브로셔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제작 및 배포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핑크리본 배포, 유방암을 알리기 위한 시민들에게 유방암 교육을 위한 질병 홍보행사, 참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왔습니다.

소외계층 유방암 환자 의료서비스 지원

한국 지역사회 활동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소외계층의 유방암 환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2018년부터 대한암협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소외계층 등의 유방암 환자들의 유방암 수술비나 치료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의료서비스 접근향상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유방암 환자들을 발굴해 시의적절한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근절 위한 행동실천 독려

올바른 식생활, 유방암 위험요인 정보, 정기적 자가검진하기 등 여성들이 유방암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조기발견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정기검진, 자가검진 등 구체적인 행동방법 전달 및 행동실천을 적극 독려해 왔습니다.

유방암 자가검진 정보 제공 & 여성주기 앱 개발 및 보급

2015년부터 유방암 자가진단 정보 제공 & 여성주기 앱 ‘핑크터치'를 개발해 지속적으로 무료 배포함으로써 여성들이 유방암 주요 정보를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유방암 정보, 퀴즈, 자가검진 정보의 디지털 제공을 통해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랜드마크 일루미네이션

한편,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의 일환으로 한국의 주요 랜드마크에 핑크빛 조명을 밝히는 일루미네이션을 통해 유방암 인지도 향상 및 행동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며 유방암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자가검진 정보 제공 및 여성주기 앱 “핑크터치”

“유방암 자가검진 정보 제공 & 여성주기 앱 핑크터치 참고하고 행동실천하세요!”

유방암 자가검진 방법, 유방암과 유방암 캠페인 정보, 여성주기 캘린더 기능 제공

유방암의 경우 전 세계에서 가장 흔한 여성암이자 한국에서도 매년 약 3만명 새롭게 유방암에 진단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이지만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생존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례로 조기 유방암으로 분류되는 0, 1, 2기 환자에서는 90% 이상의 높은 생존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들이 유방암에 걸려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그만큼 생존률이 높아진다는 점에 착안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2015년 유방암 자가검진 정보를 제공하고 여성 주기를 기록할 수 있는 앱 '핑크터치'를 개발해 무료로 배포해 오고 있습니다. '핑크터치'는 누구나 쉽게 유방암 자가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유방암 정보 제공을 위해 개발된 앱으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핑크터치 앱은 유방암 주요 정보를 제공하고 그림 정보를 보고 쉽게 자가검진을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을 제공하고 있으며, 여성 주기 관리, 유방암 자가검진일을 알려주는 알람 기능도 제공합니다. 핑크터치 앱을 통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여성들의 실질적인 유방암 근절을 위한 행동실천,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한 정기검진과 매월 자가검진을 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0기 5년 전체생존률; 98.3%, 1기 5년 전체생존률: 96.6%, 2기 5년 전체생존률 91.8%)
한국유방암학회 2024 유방암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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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방암 캠페인 정보

Time to End Breast Cancer - 유방암 없는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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