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ée Lauder Companies

인턴십 소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한국 법인인 이엘씨에이한국(ELCA Korea) 인턴십 프로그램은 비즈니스와 연결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실질적인 실무경험, 사내 멘토링을 통한 개별 커리어 코칭과 가이드 및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 이엘씨에이한국에서 매년 진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2개월)

2006년부터 총 100여명이 넘는 우수한 인턴들이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온라인 등의 다양한 부서와 업무에서 인턴십 프로젝트를 2개월 동안 수행하며 실무경험에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 이엘씨에이한국 인턴은 개별 매칭되는 멘토의 가이드와 코칭 아래, 본인의 능력과 자질을 최대한 발휘하며 커리어 역량을 쌓게 됩니다.

유방암 캠페인 인턴십 프로그램 (약 3~4개월)

핑크리본 캠페인으로 유명한 유방암 캠페인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지난 25년 동안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수백명의 생명을 구하는 전세계적 움직임을 일으키고 전세계 여성들의 가슴 건강을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한국에서도 이엘씨에이한국은 2001년부터 매년 10월 유방암 조기검진 및 행동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캠페인 인턴십은 매년 10월 진행되는 한국 내 다양한 유방암 캠페인 활동의 기획 및 운영에 걸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턴십 경험담

2017년 여름 인턴십 - 마케팅 인턴 김미진

(인턴십 수료 후, 현 바비브라운 마케팅 사원 근무 중)

“브랜드 디지털 · 소셜미디어 전략 수립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밀레니엄 세대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하고 브랜드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실무적인 마케팅 업무 경험을 통해 업무가 실제적으로 나에게 맞는지 알아가는 기회가 됐을 뿐 아니라 인턴십이 끝난 후 구체적으로 어떤 실력을 더 키워야 할지 파악할 수 있는 나침반이 되었습니다.

또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파트너, 인턴동료들과 소통하며 협업함으로써 다양한 업무가 어떻게 연관되는지 큰 그림을 배워보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의사를 표현하면서 참여하면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인턴십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17년 유방암 캠페인 - 기업 커뮤니케이션 인턴 김예진

“저는 유방암 캠페인 인턴으로 소비자들에게 질병에 대해 알리고 유방암 근절 행동 실천을 독려하는 대 공중 캠페인 행사를 담당했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많은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일하면서 소통방법, 업무 진행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매너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사회공헌 캠페인 인턴십의 경우 캠페인의 목표를 잘 파악하고 그 목적에 기여하겠다는 의지와 열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 스스로 먼저 이해하고 앞장서서 행동을 실천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의지와 열정, 그리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맡아 수행하는 책임감을 가진 분이라면 좋을 경험이 될 것입니다. 작은 아이디어도 가치가 있다면 현실화될 수 있는 큰 기회가 열려있기 때문입니다.”